하바롭스크로 떠나라(하바투어정보)

하바롭스크는 블라디보스톡에서 기차로 1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블라디보스톡이 항구도시라면 하바롭스크는 아무르강을 끼고 있는 내륙도시이다. 블러디보스톡이 일찍 부터 중국 일본 등의 세력이 부딪치던 각축장이었다고 한다면 하바롭스크는 외부의 유입이 적은 내륙 도시에 속한다.

1.하바롭스크 여행하는 방법(교통편)

1)블라디보스톡 IN-OUT 항공편 이용

블라디보스톡으로 입국하여 투어를 한 후 시베리아횡단열차를 타고 하바롭스크로 이동하여 하루 이틀 투어하고 한국으로 귀국하는 투어 코스가 가능하다. 현재 하바롭스크에는 러시아 아에로플로트 항공과 시베리아항공이 인천간을 운행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도 운행하고 있었지만 최근에 운항이 중단되어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2)블라디보스톡-하바롭스크 왕복 야간 열차 이용

또 하나의 방법은 비교적 저렴한 항공료로 왕복이 가능한 블라디보스톡 왕복 티켓으로 발권한 후, 열차로 하바롭스크를 왕복하는 방법이 있다. 전체 여행 일정상으로는 허비되는 시간가 없다. 야간열차(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블라디보스톡-하바롭스크 간을 이동하니 시간상 손실이 없다. 두 번의 숙박이 열차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호텔 숙박이 줄어 든다.

DCIM102GOPROGOPR4818.JPG

한국 여행자들은 11시간 기차를 타야하고 기차 안에서 숙박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지만 이 정도는 러시아열차여행에서는 아무 것도 아니다. 이틀간 열차여행을 즐겨 보는 것은 결코 후회 할 일이 아니다.

2.하바롭스크 투어 일정

하바롭스크는 관광지 위주로 여행을 한다면 하루 일정으로 충분하다. 하지만 여행과 관광은 엄연히 다른 것… 관광은 하루, 여행을 얼마든지 여유롭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당일 투어코스로는 중앙시장~디나모공원~북한영사관~레닌광장~아무르스코고거리(맛집, 쇼핑)~콤소몰광장~성소승천교회(정교회)~구세주변모대성당~아무르강변~김정일 방문현판~향토박물관 등이 있다.

기차역 아침 8:30경에 도착하여 종일 투어하고 오후 늦은 시간 기차역 주변에 도착, 저녁 식사와 쇼핑, 열차 탑승을 위한 간식 준비를 마친 후 저녁 9시 전후에 블라디보스톡으로 돌아가는 열차를 탑승할 수 있다.

3.하바롭스크 물가와 대중교통(현지 가이드 추천)

하바롭스크의 물가는 블라디보스톡에 비하여 매우 저렴한 편이다. 아직은 관광객들에게 때 묻지 않은 탓이다. 사람들도 순박하다. 거리는 더 러시아적인 분위기이다. 혼자 돌아다니기에 크게 위험하지 않다.(러시아닷컴에서는 현지인 개인 가이드 투어를 진행한다.) 현지 가이드를 이용한다면 친구와 다니듯이 하바롭스크 곳 곳을 자유롭게 돌아보면서 저렴한 카페와 음식들을 경험할 수 있다.

대중교통은 매우 저렴하다. 버스도 타보고, 트램바이도 이용하고, 트롤리 버스를 이용한다면 색다른 재미이다. 현지인가이드와 대중교통 투어를 하다보면 어느 듯 현지인이 다 된 느낌을 만끽 할 수 있다.

4.그외 즐길거리(아이스하키, 반야, 곰사냥)

러시아에서는 인기 스포츠는 아이스하키 경기이다. 시간이 된다면 아이스하키 관람도 권할만하다. 스커스 발레공연 관람도 가능하다. 그리고 러시아인들이 즐기는 반야 체험을 해보는 것이 좋다. 블라디보스톡에 비해서 조용하고 저렴하고 현지적인 반야이다. 왕복차량서비스와 안내, 3시간 반야포함, 전통시장 방문 먹거리 준비가지 포함하는 서비스를 러시아닷컴에서 진행하고 있다.

더 놀라운 것은 곰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이. 물론 비용은 상당히 비싼편이다. 전문사냥꾼과 함께하는 2박3일의 일정이다. 개썰매, 러시아 농촌-가정식 음식 체험이 있다.

주변 도시로서는 ‘비로비잔’이라고 하는 유대인 자치지역, 나나이족 마을(고대벽화) 전통 공연등이 있다 이곳 방문을 위해서는 각각 하루일정이 필요하다.

답글 남기기